본문 바로가기

샘지의 식탁

집밥 :: 소고기 뭇국, 달래장

728x90
반응형

우리 부부는 채소는 거의

농협로컬푸드직매장에서 사는 편이다

벌써 달래가 나왔길래

봄 제철 음식인 달래장을

만들어 보기로 했다

같이 먹을 소고기 뭇국까지

달래 양념장 만드는 법 - 조리시간 10분

달래, 간장, 매실액, 올리고당, 다진 마늘, 고춧가루, 참기름, 깨

달래 1,500원 어치

 

달래 머리의 껍질을 제거하고

잘 씻어준다

잘게 다져주기

 

 

 

 

달래 50g

간장 4T

매실액 1T

올리고당1T

다진마늘 1/2T

고춧가루 1/2T

참기름 1T

1T

 

깨는 더 고소하라고

절구에 갈아서 넣어줬다

잘 섞어주기

4D인가..

사진에서 향긋한 달래향이

느껴지는 것 같다 ㅋㅋ

달래장에 먹을 구운 김도 잘라주고

잠시 대기..!

소고기 뭇국 - 조리시간 40분

소고기, 무, 대파, 양파, 다진 마늘, 국간장, 참치액, 소금, 후추

 

소고기 양지 300g

300g

대파 1/2

양파 1/2

다진마늘 1T

참기름 1T

국간장 1T

참치액 1T

소금, 후추 한 꼬집

물 1.5L

 

 

냄비에 참기름 두르고

소고기를 잘 볶아준다

겉면이 다 익으면

무 투하 ㅋㅋ

1-2분 정도 볶다가

물 넣기

 

바로 국간장과 참치액으로

간을 해주고

다진 마늘도 넣어 주었다

한 소끔 끓이다가

거품을 걷어내고

양파를 넣어주고

 

부족한 간은 소금으로 하고

후추도 솔솔

거의 완성될 즈음,

대파로 마무리하면 완성!

내가 했지만

사진만 봐도 군침돈다 ㅋㅋ

시식 - 봄을 느껴 보아요

어후.. 이렇게 맛있다고?

달래장엔 흰 쌀밥이 국룰!

밥 두 공기 각이다 ㅋㅋ

김 싸먹어도 맛있고

밥에 쓱싹 비벼 먹어도 꿀맛

입 안에서 봄이 느껴지는 맛

소고기를 듬뿍 넣어

진한 맛이 우러난

소고기 뭇국도 대박

역시 한우구나..

돈은 거짓말 안하는구나..ㅋㅋㅋ

바글바글 오래 끓여서

도톰한 무가 투명하게 잘 익어

식감도 정말 좋았음

달래장소고기 뭇국

환상의 조합 이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