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샘지의 식탁

집밥 :: 엽떡 따라하기 (feat.중국당면)

728x90
반응형

나의 소울푸드 떡볶이.

내 사랑 엽떡을 종종 시켜먹는데

요즘 유튜브에 엽떡 레시피로

직접 만들어 먹는 사람들이 많길래

한 번 따라해봤다!


재료

물 500ml (멸치, 다시마)

떡 300g

어묵 150g

소시지 100g

치즈 150g

메추리알

중국당면

대파

양배추

그리고

엽떡소스


제일 먼저 중국당면을 불려준다

무려 10시간..!!!

물론 뜨거운물로 속성으로 불리는 방법도 있는데

찬물에 오래 불리는 게 식감이 훨씬 좋다

10시간을 불리면

면이 통통하고 부드러워 진다

이렇게 접을 수도 있음ㅋㅋ

이제 본격 요리 시우시작!

떡볶이떡을 15분간 물에 불려놓고

소스를 만든다


소스

고춧가루 3T

후추 0.3T

올리고당 1T

설탕 1.5T

굴소스 1T

간장 1.5T

카레가루 0.5T

고추장 2T


다른 레시피들 찾아보니

다시다캡사이신 넣으면 완전 엽떡맛이 난다고 하는데

집에 다시다도 없고 맵찔이라 캡사이신은 생략했음

입맛에 맞게 재료들 가감하면서

조절하면 될 것 같다

소스 완성! 캬캬

이제 거의 다 왔다

물 500ml에 멸치, 다시마를 넣고 육수를 우린다

그 사이에

양배추, 어묵, 소시지, 대파를 손질하고

물이 끓으면 다시마를 건진 후,

양념장과 모든재료 투하 ㅋㅋ

마지막으로 중국당면을 넣어주고

뚜껑닫고 끓여주면 끝!

인고의 시간..

왁! 침고여!!

여기서 조금 더 국물을 졸여주면 된다

재료들도 한 번씩 뒤집어 주면서 끓여주면

드디어 완성이로구나!

#중국당면 도 찰랑찰랑 잘 익었다

전자레인지에 녹인 #모짜렐라치즈 까지 넣어주면 화룡점정!

치즈랑 비벼비벼

치즈 감싼 어묵도 끝내주고

양배추 식감도 좋고

치즈 올린 비엔나 소시지는 말해 뭐해 ㅋㅋㅋ

 

꺅 넘넘 맛있음

꼭 해드세요

두 번 해드세요

끝내주는 맛이었지만 살짝 아쉬운 게 있다면

마트 안에 있는 떡집에서 쌀떡으로 샀더니

그 쌀떡 특유의 퍼지는 느낌이 별로였다

난 쫠깃쫠깃한 밀떡 취향인가 보다

중국당면 한 봉지를 전부 불렸는데

쓰고 남은 당면은 냉동보관 했다가

먹을 때 20분 정도 끓이면 된다

먹을 때마다 10시간 기다리기 넘흐 힘들쟈냐요 ㅋㅋ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