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샘지의 식탁

홈베이킹 :: 벚꽃 머랭 쿠키 (쿠진아트 에어프라이어)

728x90
반응형

 

 

 

만개한 벚꽃이 넘 예쁘다

집근처 호수공원도 벚나무가

엄청 많아서 1년 중에

지금이 가장 예쁘다

 

눈처럼 흩날리는 벚꽃을 보며

벚꽃 머랭쿠키를 구워보기로 했다

벚꽃 머랭 쿠키 - 조리시간 90분

달걀 흰자, 슈가 파우더, 레몬즙

 

머랭 쿠키는 재료가 간단하다

 

벚꽃 모양 머랭 쿠키

달걀 흰자 66g (2개)

슈가 파우더 66g

레몬즙 약간

핑크색 식용 색소

달걀 흰자 : 슈가 파우더 = 1 : 1

달걀 2개 흰자를 분리한다

일반 달걀 크기 2개로 하니까

66g 나옴

슈가 파우더도 66g으로 준비

흰자를 볼에 옮겨서

휩휩

 

 

슈가 파우더를 3-4회 나누어

슈가 파우더가 잘 녹을때까지

머랭을 쳐준다

매끈하고 뿔이 잘 선 머랭 완성!

 

달걀 비린내 제거를 위해

레몬즙도 약간 넣고

벚꽃 색감을 내기 위해

핑크색 식용색소도 조금 넣어준다

 

저속으로 잘 섞어주고

완성되면

벚꽃 깍지를 낀 짤주머니에

잘 담아준다

스크래퍼로 정돈해 주기

팬에 예쁘게 짜 줌

진짜 벚꽃같고 예쁘다

100도 예열한 오븐에

60분간 구웠다

*쿠진아트 에어프라이어 기준

WARM과 120도 사이에 맞춰줌


(우녹스나 스메그 오븐이 아닌..ㅋㅋ)

쿠진아트 에어프라이어 오븐이라서

약간 구움색이 나와 버렸지만

그래도 나름 예쁜색으로 구워졌다

기분 탓인가!

마늘같기도..ㅋㅋㅋ

쿠키가 식어야

이렇게 깔끔하게 똑 떼진다

 

그릇에 와르르 부어버리기

예쁘당

하필 기포 생긴 아이로

찍었네 ㅋㅋㅋ

달콤, 바삭 그 자체다

속도 잘 구워졌음

인스타 갬성으로

예쁘게 플레이팅도 해 본다

자꾸 오쪽마늘 같음..ㅋㅋㅋㅋㅋ

 


너무 달아서 자주 해먹진 않겠지만

봄을 맞아 한 번 구워본

벚꽃 머랭 쿠키

저같은 베이킹 초보자도

해내어 버렸슴돠!!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