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샘지의 식탁

쑥 부침개 🌿 :: 봄 제철음식

728x90
반응형

 

 

어머님께서 을 주셨다

 

 

친구분들과 산에서 직접 캐셨다는데

쑥냄새가 정말 향긋하고 좋아서

뭐 해먹을지 고민하다가

쑥 부침개를 만들어 보기로 했다

 

 

쑥 부침개 - 조리시간 30분

쑥, 당근, 양파, 표고버섯, 쪽파, 달걀

 

 

 

 

재료 (7-8장 분량)

쑥 80g

당근

양파

표고버섯

쪽파

달걀 2개

부침가루 2T

밀가루 1T

 

 

먼저, 깨끗하게 씻은 쑥을

잘게 잘라준다

 

 

 

 

 

 

 

 

양파, 당근은 채썰고

쪽파, 표고버섯은 잘게 다져주기

 

 

재료 손질만 하면 다한거나 다름없다

ㅎㅎ

 

 

어머님이 알려주신대로

부침가루 2T, 밀가루 1T

 

 

달걀 2개를 풀어서

 

 

손으로 조물조물 잘 섞어준다

 

 

물 1T, 참치액 1T, 소금 약간 넣어

간과 농도를 맞춰준다

(물을 가감하며 농도 조절)

 

 

달군 팬에 오일을 두르고

 

 

반죽을 올려서

 

 

 

 

 

앞뒤로 잘 구워주면 된다

 

 

한 장 완성 ㅋㅋ

 

 

맛있는 쑥 부침개가 쌓여간다

온 집안에 꼬수운 냄새 진동

초간장 만들기

간장, 식초, 물

 

 

 

 

간장, 식초, 물을 1T씩 넣어

쑥 부침개 찍어먹을 초간장을 만들었다


 

 

 

완성!

 

 

초간장에 콕! 찍어서

한 입 와앙 먹으면

음~ 얼마나 맛있게요

쑥내음이 진하게 올라오면서

초간장과 궁합이 아주 그만이다

역시 기름요리는 거짓말안해 ㅋㅋ

 

 

양파, 당근은 채썰기가 아닌

쫑쫑 썰어서 부쳤으면

모양이 더 예뻤을 것 같은

약간의 아쉬움 ㅋㅋㅋ

어머님 잘먹었어용ෆ

 

 

 

728x90
반응형